오늘의 운세 방명록 찾아오시는 길
   십이지법
+ 십이지법이란?
이 학문은 다른 학문과 달라 쉬운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복잡하다. 다른 학문같이 대충 읽어 보고서는 안된다. 우선 보기 보다 깊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十二支 정도 또는 十二운성살론을 외울 수 있는 정도가 돼야 된다. 쉽고 간단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독자들이 간단하게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다른 것과 같이 十二支만 가지고 감정하면 안된다. 十二支와 十二운성살론과 병행해야 되기 때문이다. 한 번에 빨리 알 수 있는 것 같으면 이렇게 여러번 반복해서 설명을 안했을 것 이다. 처음에는 얼떨떨한 것 같은데 몇 번이고 계속 반복해 보면 알게 된다.
전생과 十二支와 十二운성살론이 우선 되어야 하며 그중에서도 가려서 감정해야지 있는 그대로 다 봐서는 안된다. 그리고 삼합충원진형살도 모두 알아야 한다.
모두를 병행하여 쓰고 보면 만세력 없이 손바닥 하나만 가지고도 감정을 할 수 있으며 팔자운 그날의 일진은 물론이고 시간까지도 운을 볼 수 가 있고, 잘보면 간단하면서도 명리보다 깜짝 놀랄만큼 적중률이 높다. 상대가 나이, 월, 일을 대면 바로 전생은 뭐고 일주는 무엇이며 현재운까지 어떠하다는 것까지 알 정도로 익히면 상당히 편리하다.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면 반드시 성과가 있을 것이다.
유의할 것은 흔히 명리와 같이 절후 또는 명리의 월주 일주를 따지는데 이 학문은 절후가 전혀 필요하지 않다. 정월 초하루 하면 만세력을 기준하지 말고 그대로 1月 1日로 보면 된다. 또 12月 30日하면 명리는 절후에 따라 다음해로 볼 수도 있으나 여기서는 12月 30日 그대로 보면 된다. 그리고 전생과 일주와 12운성운 등을 볼 때 책에 있는 것을 그대로만 보지 말고 추려서 보라. 예를 들어 우선은 크게 나눠서 좋고 나쁜 것을 우선 보고 다음 분리하여 내용에 있는 것을 보라.
그리고 영기(靈氣)가 있는 사람은 빨리 이해를 하나 영기가 없는 사람은 이해를 잘 못할 것이다. 왜냐 하면 이 학문은 도통한 신의 학문이기 때문이다.
+ 십이지법으로 본 당신의 전생은?
주민등록상의 생일이 아닌 실제 음력 생년의 띠와 생일을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고산 철학원 상담전화 TEL 747-8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