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방명록 찾아오시는 길
   자미두수
+ 자미두수란?
자미두수란 고대 중국의 도인 진희이 선생이 기도하던 중 천기를 헤아려 창안한 별의 이치를 통해 인간과 세상의 흐름을 예언하는 성리학(星理學)이다. 특히 자미두수는 천지조화를 터득하고 인간의 부귀빈천과 길흉화복을 예지하는데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정확성이 뛰어나며 귀신도 울고 간다고 하여 당 태종 때는 금서로 분류되어 책이 불태워진 적도 있다.
그러나 뜻있는 후학들에 의해 꾸준히 연구되어 지금의 자미두수로 비전하였다. 이 학문은 다른 학문에 비해 배우기도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려운 학문이었다. 본인은 중국 정통 자미두수를 배웠다.
그러나 중국 자미두수의 별의 도수가 중국 중심이지만, 우리나라는 중국과 인종과 토질이 다르며 시간도 다르다. 본인은 이 점을 고려하여 우리나라에 맞는 별의 이치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고유한 학문으로 재창조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자미두수를 통해 읽는 운명과 천지자연의 이치는 전혀 새로운 한국의 자미두수 성리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별의 이치와 천지자연의 이치는 서로 맞닿아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로만 자미두수를 공부한다 하더라도 그저 별자리의 이름과 성격만 알 뿐 그 깊은 이치를 알 수는 없다.
본인은 이 점을 보완하기위해 수 십 년간의 산기도를 통해 천지자연의 이치를 자미두수에 보완하였다.
+ 자미두수로 본 당신의 운명은?
주민등록상의 생일이 아닌 실제 음력 생년월일 시간을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 생년월일 년   월   일   시  
고산 철학원 상담전화 TEL 747-8683